ID Password  
  Forgot Password or ID | Sign Up  
 
     
Welcome to KoreanFest.com

통삼겹 바비큐 & 통닭구이






통삼겹 바비큐 & 통닭구이


조리용 실로 묶기 ∥ 통고기를 익히다 보면 육질 사이사이에 기름기가 있어 살이 벌어지기 쉽다. 조리용 실로 묶으면 고기 모양을 살리면서 깔끔하게 구울 수 있다. 

칼집 넣기
 ∥ 통고기니 만큼 더디게 익고, 깊숙이까지 양념이 배기 힘들다. 고기가 익는 중간 중간 칼끝으로 칼집을 넣으면 익는 시간은 물론 양념도 깊게 밴다. 

누린내 제거
 ∥ 통고기는 요리할 때 바질, 통후추 등의 향신료와 함께 넣으면 특유의 누린내를 덜 수 있다. 통고기를 구울 때 레몬즙을 뿌려도 효과가 있다. 

육질을 부드럽게
 ∥ 돼지고기의 경우 요리하기 전에 마늘과 생강, 양파, 청주를 갈아서 1~2시간 정도 재 놓는다. 특유의 누린내도 제거되고 육질도 부드럽게 변한다. 



꼬치로 찔러 보기
 ∥ 통고기를 오븐에 구울 때 가끔 오븐 안을 들여다보며 꼬치로 고기를 찔러 본다. 꼬치에 육즙이 묻어나지 않으면 다 익은 것이다. 

애벌로 굽기
 ∥ 달군 그릴이나 석쇠에 통고기를 애벌로 구우면 겉모양까지 먹음직스러워진다. 또한 고기가 익는 동안 육즙이 빠지는 것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 

버터 바르기 
∥ 손질한 통닭에 버터를 발라야 먹음직한 갈색으로 구울 수 있다. 로즈마리나 바질, 타임 등의 허브를 잘게 다져 버터에 넣으면 산뜻한 향까지 즐길 수 있다. 

양념 두 번 바르기
 ∥ 통고기 양념은 꼭 두 번으로 나눠서 칼집을 낸 자리까지 속속들이 바른다. 그래야 양념이 타는 것도 막을 수 있고, 고기 속까지 양념이 깊게 밴다. 




마카로니와 감자를 채운 통닭 오븐 구이
 

재료|닭(중간 크기) 1마리, 마카로니 80g, 감자 2개, 마늘 5톨, 버터 2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씩, 소금 약간 

조미료|화이트 와인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준비하기 
손질한 닭은 흐르는 물에 속을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충분히 뺀다. 
2 마카로니는 소금을 약간 넣은 끓는 물에 무르도록(7분 정도) 삶는다. 
감자는 껍질째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마늘은 씻어 반으로 자른다. 

만들기|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마카로니와 감자를 넣어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닭 속에 ①을 채우고 이쑤시개나 꼬치로 가장자리를 아물린다. 
닭 껍질에 화이트 와인과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손바닥으로 문질러 가며 간이 배도록 한 뒤 마지막에 버터를 바른다. 
21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50분 정도 굽는다. 



고추장 소스를 바른 통삼겹 바비큐 

재료|돼지고기(통삼겹살) 600g 

고추장소스| 마늘 10톨, 양파·대파 ½개씩, 고추장 4큰술, 물엿·청주 1큰술씩, 설탕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준비하기| 
돼지고기는 군데군데 칼집을 깊숙하게 넣는다. 
2 마늘은 도톰하게 저며 썰고, 양파는 강판에 간다. 대파는 송송 썬다. 
볼에 분량의 고추장 소스 재료를 넣어 고루 섞는다. 

만들기| 
1 준비한 고추장 소스를 반 정도 덜어 돼지고기에 간이 배도록 여러 번 나누어 바른다. 
21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20분 정도 굽다가, 남은 소스를 마저 바른 후 190~200℃로 온도를 낮춰 30~40분 정도 굽는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Korean Kalbi (Korean Barbecue Short Ribs)
Korean Kalbi (Korean Barbecue Short Ribs)
Korean Kalbi (Korean Barbecue Short Ribs)
Korean Kalbi (Korean Barbecue Short Ribs)
Naeng Myun - Buckwheat Noodle
korean Food
korean Food
Korean cities put on creativity
(jeonju, Kortea) Korea Food Festival
Korean BBQ Short Ribs (Gal-Bi)
가지불고기
통삼겹 바비큐 & 통닭구이
Food Tourism 4: South Chungcheong Province
Global ‘Taste of Korea’ Contest: New York Preliminaries
Jjangmyeon
 1  2  맨끝





Donation

678-978-2220